코사크 댄스- 러시아 전통춤(동영상)

 요즘 즐겨 읽는 소설에서 코사크 댄스(Cossackdance)가 자주 언급되어 찾아보았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지역에 분포한 카자흐스탄 민속 무용(전통춤)이라 합니다.

코사크, 카자크, 카작 등으로 불리는 코사크(Cossack, 우크라이나어: козаки́) 족은 , 우크라이이나와 러시아에서 활동하던 유목인들로, 농사와 유목생활을 병행하였다고 합니다.

카자크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일대에 있었던 슬라브계 민족입니다. "주류를 이루는 러시아인과 구분되는 문화를 유지했고 러시아군 소속으로 유럽과 중앙아시아, 시베리아까지 세계에서 대 활약해 정예로 명성을 떨쳤다" 고 나무위키에 나와있네요.


민족 특성이 전투에 능해서 그런지 코사크 댄스 자체가  상당히 역동적입니다.

동영상에도 나와있지만 주로 군인들이 추는 춤으로써, 군인들의 발 동작을 응용하고, 팔짱을 끼고 점점 내려앉으면서 다리를 번쩍 들어 올리는 동작이 특징이라 합니다.

프로레슬링에서도 코사크 댄스를 응용한 킥도 있네요. 코사크 댄스 킥이라 하는데, 상대의 머리를 공격하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러시아 전통 춤인 코사크 댄스를 추면서 발로 킥을 날려 상대의 머리를 공격하는 기술이라 하네요.


역동적인 코사크 댄스 동영상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군복을 입은 댄서들이 나와서 춤을 추네요. 실제 군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른 동영상을 보면 멋진 것도 많지만 왠지 이 동영상이 코사크 댄스와 어울릴 것 같아 올립니다.




댓글

연관게시글 3개-Sneeit에서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