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 검사기 사용 방법- 잡코리아, 다음, 네이버 등

문서를 작성하고 맞춤법 및 띄어쓰기를 확인 할 수 있는 검사기 활용방법 입니다. 포털 사이트와 취업 전문 홈페이지 맞춤법 검사기 기능 및 사용법을 알아봅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게시할 작성 물이나 자기소개서 등 문서를 마무리하고 그대로 올릴 수도 있지만, 맞춤법 검사기 또는 글자 띄어쓰기 프로그램을 이용해 점검한다면 더욱 좋겠지요.

전문으로 글을 쓰는 사람이 아니라면 완벽하게 맞추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더구나 요즘은 SNS에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를 무시한 신조어가 넘치다 보니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본인 역시 헷갈릴 때도 많고, 무의식적으로 올리는 경우가 다반사이니까요. 그래서 앞으로 작성한 글은 될 수 있으면 검사해서 올리기로 했습니다.


구글블로그(블로거, 블로그스팟) 글쓰기 에디터는 정말 불친절합니다. 대다수 블로그 글쓰기 에디터에 포함되어있는 기능이 없으니 말이죠. 별수 없이 다른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야 하니까요.

이번 글에서는 맞춤법 검사기, 띄어쓰기 검사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을 알아봅니다.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일자리 찾기는 물론 헤드헌팅, 취업에 관한 정보가 많기로 유명한 잡코리아 사이트입니다. 글자 수 세기, 연봉 계산기, 자소서 작성 등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그 중 글자 띄어쓰기와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작성한 문서를 붙여 넣으면 되지요. 다른 회사 프로그램과 차이점은 글자 수 제한이 없네요. 맞춤법, 띄어쓰기가 잘못된 단어는 빨간색으로 표시되고 수정하면 파란 글씨로 바뀝니다.

전체 문서의 오타 단어 숫자도 붉은색으로 표시되 나름대로 공부도 되고요.

수정을 완료한 문서는 다운로드 받을 수 도 있고 인쇄기를 이용해 출력하거나  메일로 보내기가 가능합니다.



다음 포털 맞춤법 검사기 활용하기

대한민국 검색의 양대산맥 다음 포털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양대산맥이라 하기에는 네이버가 한참 앞서지만 그래도 한때는 다음이 최고였던 시절도 있었죠.)

좌측에 원문을 넣고 검사하는 기능인데 원문과 수정된 문서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시각적인 효과가 좋습니다. 단어의 맞춤법과 띄어쓰기 검사 모두 가능하고요.

다만 아쉬운 점은 글자 수 제한이 있네요. 한글을 예로 들면 700자까지 가 한 화면에 표시할 수 있는 한계입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이용방법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다음과 마찬가지로 띄어쓰기 검사 기능도 제공합니다. 

검사기 창은 다음과 비슷한데, 한번에 검사할 수 있는 글자 수가 500자 한정입니다. 긴 문장의 문서를 작성해서 수정한다면 서너 번에 걸쳐 검사해야 하네요.



여기까지 잡코리아를 비롯한 다음, 네이버 등 여러 사이트의 맞춤법 검사기 활용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예시로 든 사이트 외 다양한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니 둘러본 후 본인에게 적합한 사이트의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면 될 겁니다.

오늘 대형 태풍이 올라온다는 뉴스가 쉬지 않고 나옵니다. 안전에 유의하시고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세요.


댓글

연관게시글 3개-Sneeit에서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